"Loading..."

산란계 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산란계협회, 장태평 농어업위원장 만나

작성일2023-08-17
작성자대한산란계협회

100

계열사 살처분 매몰비용 부과철회
사육두수 상향 조정 개선 등 건의

주요 육계·산란계업계 관계자들이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농어업위) 위원장에게 ‘계열사 대상 살처분 매몰 비용 부과 논의 철회’와 ‘사육두수 상향조정 개선’ 등 가금업계 현안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전달했다. 

한국육계협회는 지난 9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농어업위 사무실을 찾았다. 이 자리에서 김상근 육계협회장은 장 위원장에게 현재 육계산업이 처한 어려움을 설명하며 △계열사 대상 살처분 매몰비용 부과 철회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른 방역대 내 출하 시 지정 도축장 운영 개선 △가금육 수급 안정을 위한 법 제도 개선 △계열화사업자금 지원 등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에 앞서 지난 7일 안두영 대한산란계협회장을 비롯한 협회 주요 관계자들도 농어업위 사무실에서 장태평 위원장을 만나 계란산업에 놓인 위기를 전하며 △정부의 사육두수 상향 조정에 대한 문제 개선 △가금분야 소득세 비과세 기준 상향 조정 등에서 농어업위가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 장태평 위원장은 “가금산업이 겪고 있는 여러 어려움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이번에 얘기한 주요 현안에 대한 발전 방안이 돌출될 수 있도록 위원회에서도 더 관심을 가지고 챙겨보겠다”고 답했다. 

출처 : 한국농어민신문(http://www.agrinet.co.kr)
전화걸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한산란계협회 홈페이지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