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산란계 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행정안전부 장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방지에 범정부 총력 대응 지시

작성일2024-11-04
작성자대한산란계협회

100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첫 발생, 농가와 물가 부담 없도록 총력 대응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6회 다산목민대상 시상식에 참석하여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강원일보 원선영 기자]
행정안전부는 강원 동해시 소재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가 발생함에 따라 관계기관과 함께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지난 31일 밝혔다.
 
현장에 사회재난실장을 현장상황관리관으로 파견해 조류 인플루엔자 확산 방지 대책을 점검하고, 확산 징후가 보일 경우 전국 17개 시·도와 방역 대책을 추가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상민 장관은 "정부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방지에 가용한 자원을 총동원하겠다"며 "축산농가에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국민께서도 축산농가 방문을 자제하는 등 방역에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는 가축전염병 예방법 상 제1종 가축전염병으로 전파력이 높지만 치료제가 없어 닭의 경우 폐사율이 100%에 달한다. 특히 산란계 농장에서 발생할 경우 계란 가격 인상으로 물가에 미치는 영향이 커 철저한 방역이 중요하다.

출처: 강원일보
전화걸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한산란계협회 홈페이지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