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산란계 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계란자조금, 제7회 계란 페스티벌…계란요리경연대회·모범농가 포상 등 진행

작성일2024-10-10
작성자대한산란계협회

100


[농수축산신문 김신지 기자]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2~3일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관 B홀에서 ‘제7회 계란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나라 계란산업의 위상과 계란의 우수한 가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 기간 ‘단체급식이 가능한 계란 요리’를 주제로 ‘제12회 계란요리경연대회’ 본선도 진행됐다. 장희정 씨가 만든 ‘수란 숙주볶음’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을, 박민영 씨의 ‘추억의 간장계란밥 아란치니’와 이은진 씨의 ‘달걀양배추오꼬노미야끼’가 각각 최우수상과 상금 50만 원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우수상 3팀과 장려상 9팀에게는 각각 상금 30만 원과 농협상품권 10만 원이 주어졌다.

또한 굿네이버스와 함께 국내 위기가정 아동과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계란 기부와 더불어 계란자조금을 성실납부한 △안영기 안일농장 △김종찬 해샘찬농장 △장용호 원애그 △이성만 풍년농장 △심완래 장선제일축산 대표 등 모범 산란계농가들에 대한 포상도 진행됐다.

안두영 계란자조금관리위원장은 “우리나라는 계란에 산란일자를 찍는 등 세계에서 가장 신선하고 위생적인 계란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면서 “최고급 단백질 공급원인 계란을 향한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출처: 농수축산신문 (aflnews.co.kr)
전화걸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한산란계협회 홈페이지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